군위군 보건소 생명나눔 캠페인 참여 보건복지부 장관상(우수상)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19-09-17 14:27본문
군위군(군위군수 김영만)은 지난 11~12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2019년 생명나눔주간을 맞아 전국적인 생명나눔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에 동참했다.
군위군은 2019년 질병관리본부에서 주최하는 생명나눔 캠페인 기획안 공모전에 참여하여 우수상을 수상하였고 수상한 기획안을 토대로 캠페인을 실시했다. 생명나눔 캠페인이란 장기·인체조직 기증 활성화를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생명나눔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적극적인 동참과 확산을 도모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장기·인체조직 기증의 중요성과 더불어 군위군의 특성을 캠페인에 고스란히 녹여냄으로써 생명나눔은 물론 군위군 관광 홍보에도 힘썼다. 윷놀이와 숨은그림찾기를 이용하여 관심과 흥미를 유발함과 동시에 윷판과 숨은그림찾기의 배경에 군위군 삼국유사테마파크 지도를 활용함으로써 홍보효과를 더했다. 또한 윷가락은 군위군 농산물로 유명한 오이모양으로 제작하였으며, 홍보물로 오이, 옥수수, 대추과자를 이용하여 군위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힘썼다.
김명이 군위군 보건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장기기증이라는 숭고한 취지를 살리는 것은 물론 삼국유사 테마파크, 군위 먹거리를 홍보할 수 있어 의미 있는 한가위가 되었다”고 말했다.
관련문의 : 군위군보건소 의약담당(☎ 054-380-7413)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