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군사시설 유치전략 수립을 위한 『대구시 연계 지역발전 및 공공기관 연구용역』 보고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2-12-21 17:47

본문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21일 2시 군청 제2회의실에서 『대구시 연계 지역발전 방안 계획 수립 연구용역』중간보고회 및 『대구시 공공기관 유치방안 연구용역』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 대구시 연계 지역발전 및 공공기관 연구용역 보고회(사진=군위군)

이날 보고회는 김진열 군수를 비롯해 책임연구원인 남재걸, 조재준, 김태운 교수와 업무관련 부서장 등 20여명이 참석했으며, 완성도 높은 연구용역을 위해 책임연구원의 중간보고서 및 최종보고서에 대한 설명 후 부서별 의견을 수렴하여 반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구시 연계 지역발전 방안 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통해 대구 편입 후 군위 발전의 기본방향을 모색하고 발전전략별 세부사업이 소개됐고, 『대구시 공공기관 유치방안 연구용역』통해서는 대구시 군사시설 이전을 위한 입지여건을 분석하고 유치 전략 및 효과를 함께 검토했다.


▲ 대구시 연계 지역발전 및 공공기관 연구용역 보고회(사진=군위군)
 

참석자들은 앞서 통합신공항 이전지 결정 사례에 비추어 봐도 시설유치에 대한 군민들의 거부감이 적고, 대구편입 및 통합신공항으로 인한 인구증가, 도시형 생활서비스 개선 등 미래 입지조건이 더 나아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대구편입 시 지역 개발여건이 획기적으로 달라질 것으로 예상하지만 공공기관 이전, 신규 산업단지 개발, 지역난개발 등 예상 이슈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방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의견을 모았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군위군만의 차별화된 지역발전이 중요하고 친환경 도시정책을 강조하면서 군위군의 지역발전에 힘써달라” 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