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초, 피노오케스트라 제6회 정기연주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2-12-15 13:36

본문

군위초등학교(교장 박미애)는 12월 15일(목) 솔빛누리관에서 제6회 군위초등학교 피노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열었다. 


▲ 피노오케스트라 제6회 정기연주회(사진=군위초)
 

이날 연주회에는 송경란 군위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장소영 학교운영위원장을 비롯해 관내 학교장, 학부모 등 350여명을 모시고 아름다운 연주로 감동과 즐거움을 주었다.


군위초등학교 피노오케스트라는 지난 2013년 교육부로부터 학생오케스트라 운영 학교로 지정되어 올해로 창단 10주년을 맞이하였고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콘트라베이스, 플롯, 클라리넷, 트렘펫, 호른, 트럼본, 튜바, 드럼으로 이루어져 있다. 현재는 2학년부터 6학년까지 총 60명의 단원이 이상윤 지휘자를 비롯한 8명의 지도강사들의 가르침을 받고 있다.


연주회는 2학년 이채미 학생의 노래와 함께한 군위초등학교 교가 합주를 시작으로 장미의 축제, 캐논 D장조, 라데츠키 행진곡, 크리스마스 캐롤 메들리, 캉캉 등을 진행되었다. 그리고 군위초 제스퍼 원어민 영어강사가 렛잇비 피아노 연주와 노래로 특별출연하였다. 


이날 연주회를 지켜보던 재학생들과 학부모들은 훌륭한 무대를 선사한 단원들의 진지함과 열정에 감동받아 뜨거운 성원의 박수갈채를 보냈다.


박미애 교장선생님은 “오늘 멋진 무대를 위해 수고한 단원 여러분과 선생님, 학부모님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번 정기연주회를 통해 교육공동체가 문화적 감성을 나누고 정서적 회복과 전인적 성장을 이루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