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군위중학교 학생들의 작은 움직임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2-12-13 15:09본문
군위중학교(교장 최재관) 학생자치회 임원들은 12월 13일 화요일 등교시간을 활용하여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사진=군위중)
당초 12월 7일 수요일에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캠페인 물품 준비 과정에서의 어려움으로 일주일가량 연기되어 진행되었음에도 학생자치회 임원과 전교생의 적극적인 노력과 참여로 성황리에 캠페인을 마칠 수 있었다.
군위중학교 학생자치회는 최근 세계적으로 강조되고 있는 탄소중립 프로젝트에 동참하는 의미로 플라스틱 및 일회용픔 사용 줄이기 유세 및 전교생 서약서 서명 운동을 진행하였고 전교생에게 다회용 텀블러를 지급하였다. 군위중학교 학생자치회는 다회용 텀블러에 학생회의를 통해 선정된 재활용 로고를 각인하여 플라스틱 컵이나 종이컵 사용을 줄이고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군위중학교 최재관 교장은 이런 공익적인 활동을 기획한 학생자치회 임원들을 대견스러워하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서 모든 학생들이 본인의 생활습관을 되돌아보고 환경을 생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또한, 군위중학교 류철섭 교감은 추운 날씨에 고생하는 학생자치회 임원들을 현장에서 격려하며 학생들이 시작한 이 작은 움직임이 각 가정과 군위 지역 전체로 퍼져나가기를 기대하였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