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령기 다문화가족 자녀의 언어발달촉진을 위한 2차 부모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2-12-12 09:58

본문

군위군가족센터(센터장 이상태)는 지난 12월 06일, 초등학교1학년~6학년 자녀를 둔 다문화가족 부모를 대상으로 ‘다문화가족 자녀의 언어발달촉진을 위한 2차 부모교육’을 실시하였다. 


▲ 학령기 다문화가족 자녀의 언어발달촉진을 위한 2차 부모교육(사진=군위군가족센터)
 

이번 교육은 부모와 아이의 가정 내 건강한 의사소통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언어학습 방법을 알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는데,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질의응답하며 부모와 아이의 의사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이번 부모교육이 단순히 일회성 교육으로 끝나지 않고, 참여한 부모들이 가정에서 직접 실천할 수 있도록 상황별 의사소통에 대한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였다. 


이상태 센터장은 “사춘기가 접어드는 학령기 아동의 경우 의사소통 방법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시기이며, 다양한 자기 주도적 학습이 일상에서의 올바른 언어로 언어발달촉진을 위한 방법을 배워 가정 내에서도 실천으로 이어져 부모님들과 자녀들이 건강한 의사소통을 하며 소중한 시간을 함께 보냈으면 좋겠다.”라며 자녀들을 위한 가정 내 언어발달촉진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