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지원청, 학년말 초·중·고등학교 교장 회의 및 연수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2-12-09 13:28본문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송경란)은 12월 9일(금)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장, 삼국유사군위도서관장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와 함께 빈틈없는 안전과 맞춤형 교육지원으로 한걸음 성장하는 군위교육을 위한 ‘학년말 초·중·고등학교 교장 회의 및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 학년말 초·중·고등학교 교장 회의 및 연수회(사진=군위교육지원청)
이번 회의는 장기화된 코로나19와 신규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방학 중 안전한 생활과 소외되지 않는 교육 지원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년말 부서별 주요 업무 전달과 방학 중 생활, 학력, 정서 등 지원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하였으며, 교육과정 정상화를 위해 노력한 학교별 추진 사례를 상호 공유하였다. 또한 2023 군위교육계획 수립을 위한 내용을 안내하고, 수정 및 보완할 점과 개선 사항에 대해 토의하였다.
이어 진행된 연수에서는 원예치료사 김정희 강사가 ‘힐링 정원 만들기를 통한 감성 원예 체험’을 주제로 감성 원예 프로그램의 이해 및 효과에 대해 강의하고, 참석자 모두가 나만의 개성 있는 힐링 정원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군위교육지원청 송경란 교육장은 “모든 학생이 안전하게 교육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학교별로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고, “교직원 본연의 업무를 창의적이고 혁신적으로 수행하여 소외되는 학생 없이 모두에게 고르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힘써 달라.”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