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안전망 실무위원회 4차 회의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2-12-08 09:45

본문

군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6일 군위여성회관 4층 회의실에서 군위 지역 위기(가능)청소년 지원을 위한 실무위원회 4차 회의를 개최했다.


▲ 청소년안전망 실무위원회 4차 회의(사진=군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안전망 실무위원회는 지역사회 청소년 통합지원체계의 일환으로 지역 내 위기(가능)청소년을 조기 발견하고, 상담, 보호, 교육, 자립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권역별 구미여자단기청소년쉼터, 군위경찰서, 군위가족센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대구준법지원센터,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등 각 기관의 특성에 따른 연계 방안을 모색하며 자문기구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2년 센터 업무와 운영성과에 대한 보고, 특별지원대상자 청소년 관련 사례 보고가 있었다. 더불어 위기(가능)청소년의 사례에 대한 의견들을 나누고 연계하는 등 보다 촘촘한 청소년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청소년안전망을 중심으로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위기청소년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