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 '2022년 청소년과 함께하는 평화통일공감 토크 콘서트'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2-11-28 11:32본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회장 이우석)는 11월 25일(금) 오전 10시부터 군위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군위고 3학년, 자문위원, 교직원등 100여명 대상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청소년과 함께하는 평화통일공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수능시험 이후 대학과 사회진출을 앞둔 고3학생들을 대상으로 통일에 대한 관심과 올바른 통일관 정립 목적으로 개최하게 되었다.
한승호 교수님은 “한반도 평화와 나의 미래”라는 주제로 최근 북한의 변화와 북한과 남한의 차이를 온몸으로 느끼게 해주었으며, 학생들로 하여금 북한사회에 대한 질문유도를 할 수 있도록 강의를 하셨다. 또한 탈북 대학생 김진영(김책공업종합대학 정보통신학과)과 한지연(평양요리전문대학)의 통일대화는 군위고 학생들과의 직접 만남을 통해 상호 이해의 시간 마련되고, 북한의 궁금한 것을 질의 응답하는 눈높이에 맞는 대화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통일한줄 생각등을 통해 학생들이 평화통일의 필요성에 대해 친근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학생들의 통일에 대한 생각을 나눌 수 있는 평화통일공감 이벤트도 진행되었다.
백가현 학생은 “통일은 물방울이다 이유는 한 방울에 다른 물방울 하나를 떨어뜨리면 둘이 합쳐져서 큰 물방울이 되는 것처럼, 남한과 북한과 합쳐져서 하나의 큰 민족을 이루기 때문이다” 라고 통일 한줄생각을 말하였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 92조에 근거한 평화통일정책 대통령 자문기관으로, 국민의 목소리를 담은 건의·자문을 강화와 국민의 통일의지와 역량을 결집해 민족의 염원인 평화통일을 구체적으로 실천코자 1980년대 초반에 범국민적 평화통일정책자문기구로 설립됐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