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지원청, 2학기 대비 집중방역점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2-08-30 14:29본문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송경란)은 8월 26일(금)과 8월 30일(화) 양 일간 의흥초등학교와 군위고등학교를 방문하여 22학년도 2학기 정상등교를 위해 학교 방역 준비상황 점검하고 현장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경청하였다.
이번 방문은 여름철을 지나면서 코로나19가 가파르게 재확산함에 따라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여 학생 및 교직원들이 2학기 정상 등교를 할 수 있도록 학교 방역물품 현황과 급식실, 기숙사 등 감염 취약시설 등 학교 현장의 방역 태세를 점검하였다.
군위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안정적인 2학기 학사운영을 위해 학생 및 교직원 중 증상이 나타날 시 가정에서 선제적으로 검사할 수 있도록 초․중․고등학교에 자가검사키트 구입비 18,750천원을 지원하여, 학생과 교직원 1인당 자가검사키트를 개학 대비 2개, 추석 연휴 대비 2개 총 4개씩 지급하여 코로나19 예방에 앞장섰다.
또한, 학교의 실정과 건의사항을 반영하고 방역본부의 새로운 방역지침으로 보완한「유․초․중등 및 특수학교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지침(제8판)」을 안내하여 학교 구성원들이 함께 코로나19를 대응하도록 하였다.
송경란 교육장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2학기 정상 등교를 위해 현장에서 노력하는 전 교직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아울러 코로나19 확진자가 감소했다가 다시 증가하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학생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2학기 정상 등교를 위해 모든 교직원들이 힘써 주기를 당부하며 교육지원청에서도 필요한 부분을 지원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