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장협 군위군지회, 2022년 하계수련회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2-08-17 14:11

본문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군위군지회(지회장 최장태)는 지난  8월 16일 임직원 및 지회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 단양에서 2022년도 하계수련회를 실시했다. 


▲ 2022년 하계수련회(사진=경북지장협군위군지회)
 

장애로 인해 사회참여의 기회가 부족한 장애인들에게 심신단련과 문화탐방의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이라는 주체성을 심어주고, 회원 상호간 친목도모와 유대 강화를 위해 실시하였다.  


이번 수련회에서는‘도담삼봉’을 둘러보고 약 40분 가량 유람선을 타며 잔잔한 물결, 따가운 햇살을 만킥하며 선장도 되어보는 연출도 그려보았다. 다양한 민물고기들을 만나볼 수 있는‘다누리아쿠아리움’에서는 아치형으로 된 수족관에는 바다에서나 볼 수 있는 상어를 비롯해서 이름모를 다양한 물고기들을 보며 동심에 빠지는 시간을 가졌다.


▲ 2022년 하계수련회(사진=경북지장협군위군지회)
 

장을순 부계분회장은 “어린시절 이름은 모르지만 눈에 익숙한 물고기들이 많이 있어서 낯설지가 않았다”고 말했고, 정기모소보분회장은 “물가에서 물장구치며 고무신에 물고기를 잡아 놀았던 추억이 떠올라 어린시절로 되돌아 간 시간을 가져서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위군지회 최장태지회장은 “아침 일찍 우중에도 불구하고 군 관계자들이 배웅하고 김진열군수의 지회에 대한 관심과 격려에 감사드리고, 코로나19로 인해 3년간 침체되었던 우리지회가 모처럼 활기를 가지는 시간이 되어서 함께해준 임원들과 회원들이 자리를 함께하여 유대를 강화하고 문화탐방을 할 수 있어서 참여해주신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회원 및 지역장애인들의 복리증진과 권익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