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레드서클 캠페인’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19-08-23 14:37본문
군위군 보건소(소장 김명이)에서는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정보 전달 및 인식 개선을 위해 9월 첫째 주 3일,4일,5일,6일 나흘간 ‘레드서클 캠페인(자기혈관 숫자알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질병관리본부가 9월 첫 주로 선포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이하여 실시하는 것으로, 지역주민 및 30~40대 직장인을 주요 대상으로 지정해 진행한다.
먼저 3일 군위 장날에는 길거리캠페인 및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전통시장에 레드서클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군민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를 무료로 시행한 후 소책자와 건강물티슈 등의 다양한 홍보물을 배포하여 자기 혈관 관리를 하도록 독려한다.
?
4일~6일에는 군위군청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민원봉사실에 레드서클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를 무료로 시행하고 혈관 건강 상담을 진행하며 심뇌혈관질환 위험요인에 많이 노출되어 있는 30~40대에게 9대 생활수칙에 대한 홍보가 이루어진다. 군청 캠페인은 상대적으로 주민들이 많이 찾는 민원봉사실에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많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 심뇌혈관질환 유병률이 노년기에 가장 높지만 최근 30~40대도 흡연, 음주, 스트레스 등의 위험요인에 많이 노출되어 있다”며 “앞으로 30~40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 홍보를 활성화하여 군위 군민 남녀노소 모두가 심뇌혈관질환을 인지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