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지원청Wee센터, ‘New-Start 라온하제’가족캠프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2-07-27 09:51

본문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송경란) Wee센터는 부계복합교류센터 및 사유원에서 군위 관내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가족끼리 소통할 수 있는‘New-Start 라온하제’가족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캠프는 7월 26일(화)부터 28일(목)까지 3일 동안 진행되며 하루 2가정씩 총 6가정이 참가하였다.


▲ ‘New-Start 라온하제’가족캠프 운영(사진=군위교육지원청Wee센터)
 

‘라온하제’는 ‘즐거운 내일’의 뜻이 있는 순수 우리말이며, ‘New-Start 라온하제’프로그램은 관계에 어려움이 있는 가족이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관계를 돈독히 하여 다 함께 즐거운 내일을 위해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캠프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가족 단위로 운영하였고, 가족들이 가족상담 치료와 군위 관내 수목원인 사유원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가족상담 치료에서는 가족조각 기법을 활용하여 가족이 각자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했고, 사유원 체험에서는 가족이 함께 숲길을 걸으며 대화를 나누고 힐링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군위Wee센터장인 신덕섭 교육지원과장은 “ 모든 교육의 기반은 가정에서부터 나온다는 말이 있듯이 가족의 소중함에 대해 강조되어야 하며, 군위 관내 학생 및 학부모님들이‘New-Start 라온하제’가족캠프를 통해 가족끼리 서로 소통하고 마음을 나누면서 위로가 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