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 교권보호 연수회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2-07-18 09:54

본문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송경란)은 7월 15일(금) 관내 초·중학교 교감들을 대상으로 교권보호 및 교육활동 침해 대응 연수를 실시하였다. 


▲ 교권보호 연수회(사진=군위교육지원청)
 

이번 연수는 교권의 이해를 통해 학교 현장의 교권 침해를 예방하고 교권 침해로부터 교원을 보호하여 교원의 만족도와 사기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연수 강사로 참여한 군위초등학교 서경석 교감은 “이번 연수에서 특히 강조하는 내용은 학생의 인권과 교권이 상호 존중되는 학교 문화이다.”라고 말하면서, “흔히 학생 인권이 보장할수록 교권이 침해될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와 담론이 존재하지만 학생 인권을 함부로 침해하는 학교는 교사의 인권도 제대로 보장하지 않는다. 따라서 교권이 존중받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교사, 학생, 학부모가 상호 존중하는 학교 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덕섭 교육지원과장은 “교사의 전문성과 교육권은 교육 현장에서 가장 존중되어야 할 핵심 가치”라고 강조하면서, “교권침해는 교원들의 사기 저하와 소극적 생활지도로 이어질 수밖에 없으므로 교육 주체 간 존중과 소통 속에서 건강한 교권이 확립될 수 있는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