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지원청, 학교급식 한우 맛 체험 행사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2-06-22 10:12본문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송경란)은 한우협회 군위군지부(회장 서진동)의 지원으로 6월 17일(금), 한우고기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알리기 위해 한우불고기를 활용한 ‘학교급식 한우 맛 체험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한우맛보기 체험행사를 통해 군위군의 청소년들에게 우수한 맛과 품질의 한우고기를 제공하여 한우고기 고유의 맛을 경험하고 우수성을 인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한우협회군위군지부·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의 노력으로 3년째 지속되고 있다.
이번 행사를 위해 한우협회군위군지부에서는 한우불고기 139kg(600만 원 상당)을 지원하였고, 한우협회군위군지부 서진동 회장과 장원수 사무국장은 군위교육지원청 송경란 교육장을 면담하여 “군위가 맛있는 한우소고기로도 알려져 있는데, 우리 지역의 미래인 학생들에게 좋은 품질의 한우를 맛보여 줄 수 있어 긍지와 보람을 느끼고, 한우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알리는 계기와 함께 한우고기 소비촉진과 수급안정을 위해 건강에도 좋은 우리 한우를 더 많이 드시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날 군위군의 모든 학교에서 친환경 식재료들과 어우러진 한우불고기를 맛있게 조리해 제공하였으며, 학생들은 맛있는 한우불고기와 함께한 즐거운 점심시간이 되었다.
군위교육지원청 송경란 교육장은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회복으로 전환되면서 교육활동이 많아지고 있는데 우리 학생들이 맛 좋고 영양 많은 한우를 먹고 힘내서 코로나19도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며 지원해 주신 협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