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성장 바른 체형 프로그램’운영으로 건강한 몸을 가꿔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2-06-16 10:25본문
부계초등학교(교장 한미경)는 학생들의 기초 체력 및 운동 능력을 향상하고 운동을 통한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키 성장 바른 체형 운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군위군에서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운영하는 사업으로 부계초가 선정되어 현재 학년초부터 주 2회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 군위군 연계 학생 기초 체력 및 운동 능력 향상 프로그램 운영(사진=부계초)
최근 스마트폰과 같은 소형 IT기기의 보급 확산으로 10대부터 근골격계 질환 유병률이 증가하고 골반 변형, 척추굽읍증, 거북목 환자 등이 매년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지만 체형 교정 프로그램은 비용이 높고 참여 기회가 부족한 게 현실이다. 이에 본교에서는 바른 체형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근력, 유연성의 발달, 신체기능의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강00 학생은 "키 성장 바른체형 교실이 정말 재미있고 또 빨리 했으면 좋겠어요. 그 시간이 정말 재미있고 기다려져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부계초등학교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과 높은 호응에 따라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전한 성장을 위하여 학생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