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표현하는 손짓과 몸짓, 힐링 커뮤니티 댄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2-06-14 10:32

본문

효령초등학교(교장 권영석)는 6월 13일 다양한 손짓과 몸짓을 이용한 춤을 통해 자신의 내면을 표현하는‘힐링 커뮤니티 댄스’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연수(사진=효령초)
 

‘힐링 커뮤니티 댄스’란 춤추며 재미를 느끼면서 몸과 마음, 영혼까지 치유하고 면역력,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는 춤으로, 춤을 어려워하고 몸치라도 참여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춤이다.  


이번 연수는 특히 자녀와 학부모들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형 연수로 안녕춤, 어깨춤, 이름춤, 디톡스 춤 등을 통해 자신의 손끝, 발끝, 어깨, 몸 전체의 작은 움직임이 춤이 되고 마음의 치유가 된다는 것을 알게 해주는 연수였다. 또한 평소 접하기 힘든 춤을 통해 자신을 표현할 수 있고 자신을 다양하게 느낄 수 있어 색다른 연수가 되었고 학생, 학부모들이 오랜만에 함께 웃고 즐길 수 있었다며 만족도가 높았다. 

 

체험에 참여한 김○○ 학부모님은“처음에는 춤 연수라 해서 참여할까 망설였는데 자녀들과 여러 학부모님들과 함께 움직이다 보니 내 몸속에 나쁜 것이 다 빠져나가고 새로운 기쁨이 차오르는 느낌이었어요. 연수에 잘 참여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라고 말했다.


권영석 교장은 “일반적인 강연 중심의 연수회보다 체험형 연수 등을 진행하여 학부모님과 학교가 소통해가고 함께 할 수 있는 즐겁고 다양한 연수회를 마련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