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지원청, 다문화 가정 완전한 포용~!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2-06-07 10:06

본문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송경란)은 2022년 6월 3일(금) 2022다문화가정 학부모 교원 소통공감 연수를 관내 다문화가정 학부모와 교직원을 대상으로 연수회를 실시했다. 


▲ 다문화가정 학부모 교원 소통공감 역량강화 연수 실시(사진=군위교육지원청)
 

이번 연수는 5월 20일 세계인의 날을 기념하고, 다문화에 대한 이해와 공감 능력의 향상을 통한 자존감 향상을 위해 준비되었다. KBS EBS 다큐멘터리 감독 및 영화감독으로서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장인 오정훈 감독의 ‘다문화시대, 미디어로 살펴보는 완전한 포용’과 동국대 객원교수이자 국가인권위원회 위촉강사인 이지희 교수의 ‘슬기로운 군위 생활, 금쪽같은 우리 인생’을 소통과 공감으로 연수를 하였다. 


특히 이번 연수를 축하해주기 위하여 경북도립국악단의 식전 연주(성금련류 가야금 연주)로 신명나는 연수의 분위기를 띄웠으며, 연수 휴식시간에 ‘다문화퀴즈대잔치’를 통해 유익하고 재미있는 다문화 이해 시간을 가졌으며‘삼국유사의 고장 얼잇기 다문화 리플릿’을 공유하며 함께 참여한 학부모 박진희(베트남버전 연구)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2년 2월 제작한 다문화 버전 리플릿은 군위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에서 베트남, 중국, 영어 버전으로 만든 군위 여행 안내책자로서 군위 관내와 경상북도교육청 및 지역교육청에 배포 안내되었다. 


연수에 참석한 의흥중 김재남 수석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다문화가정에 대해 응원하는 마음이 생겼고,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다문화를 새롭고 신선하게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였다”고 하였으며 효령중 박진희 학부모는 “다문화 리플릿을 만들 때도 보람이 있었지만, 우리 아이들이 모국인 베트남에 대해 좀 더 자랑스러워 하는 것 같아 뿌듯하고, 이번 연수가 더 의미 있는 연수 였다”고 말했다.


신덕섭 교육지원과장은 “글로벌 리더십과 세계이해교육에 도움이 된 이번 연수는 학부모와 교사들에게 마인드 제고와 자존감을 드높였으며 소통하는 과정을 통해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학부모와 교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연수를 많이 만들겠다” 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