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스트레스를 날려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2-05-13 17:27

본문

5월 12일(목) 고매초등학교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 27명은 칠곡군 가산면에 위치한 가산수피아로 ‘즐거운 봄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안전하게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2022년 첫 야외 현장체험학습으로 실시되었다.


▲ 즐거운 봄 현장체험학습(사진=고매초)
 

첫 프로그램은 ‘수피아미술관’ 체험이었다. 해설사님의 미술 작품들의 해설을 들어면서 미술 작품에 대해 좀 더 깊이 있게 알게 되는 기회가 되었다. 다음은 ‘가드닝’ 체험으로 스스로 화분에 식물을 심고 식물을 가꾸어 보는 활동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게 되었다. 점심 식사 이후에는 소나무 숲에서 ‘보물찾기’를 통해 봄 소풍의 재미를 만끽하였다. 그 다음은 ‘알파카 먹이주기’ 체험 시간을 가졌다. 낙타과의 포유류인 알파카들이 살고 있는 농장에 들어가 쓰다듬어 주기도 하고 먹이인 마른 풀을 직접 먹여 보기도 하였다. 다음은 ‘배틀그라운드’라는 서바이벌 체험을 하였다. 학생들은 게임에서만 접하던 총을 직접 만져보거나 방탄복을 입어보면서 즐거워했고, 서바이벌 게임을 하며 마음껏 뛰어놀기도 했다. 마지막 일정인 레일 썰매까지 타고 체험을 마무리 지었다.


남상숙 학교장은 봄 현장체험학습을 맞이하여“그동안 못 해봤던 여러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스트레스를 모두 날려버린 좋은 시간이 된 것 같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