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2021년도 재난관리실태 공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2-04-05 13:27본문
군위군은 지난 29일 ‘2021년도 군위군 재난관리실태’를 군보 및 홈페이지에 공시했다고 밝혔다. 재난관리실태에 대한 군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재난관리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서다.
재난관리실태 공시는「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매년 3월 31일까지 전년도에 추진한 재난관리 분야 투자 현황 및 운영 성과 등을 종합적이고 객관적인 절차를 통해 군민에게 공개하도록 되어 있다.
공시내용은 ▲2021년도 재난의 발생 및 수습 현황 ▲재난에 대응할 조직의 구성 정비 ▲재난관리 기금의 적립현황 ▲재난 발생에 대비한 교육·훈련과 재난관리예방에 관한 홍보 ▲현장조치 행동매뉴얼의 작성·운용 현황에 관한 사항 등 총 13개 항목이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군은 2021년 ‘제12호 태풍 오마이스’의 집중호우 피해로 공공시설 3건, 사유시설 163건의 피해가 발생했다. 복구비용은 총 75백만원이며 모든 피해시설에 대한 빠른 복구 및 재난지원금 지급이 완료되었다.
또한,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제67조에 따른 재난관리기금 확보 기준액인 120백만원을 모두 적립하였으며, 재난대응 조직 구성 및 정비, 재난대비 교육·훈련, 재난관리자원의 관리 등을 충실히 이행하여 신속한 재난대응 및 복구를 위해 만전을 기했다.
이기형 안전관리과장은 “재난관리실태 공시는 재난 행정이 나아갈 방향을 군민과 함께 공유하는 데 목적이 있고 군위군의 재난관리역량과 책임행정을 강화하기 위한 제도”라며 앞으로도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재난에 대해 예방·대비·대응·복구의 방법으로 총력을 다 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안전한 군위군을 만드는 데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