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가족센터, 생애주기별 부부·부모교육 『학령기 자녀를 둔 가족의 부모교육』 사업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2-03-30 15:33본문
군위군가족센터(센터장 김희수)는 지난 3월 24일‘지혜로운 부모와 함께 행복한 아이’라는 주제로‘학령기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하였다.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이 사업은 3월부터 11월까지 총 다섯 차례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며, 3월에 진행한 첫 부모교육에는 가톨릭상지대학교 교수를 초빙하여‘자녀성격 파악하기, 부모의 생각 강요하지 않기, 공감해 주기, 믿어주기, 자녀의 지지자가 되어주기 등’의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했던 고○○(군위읍 거주)씨 부부는 ‘학령기 자녀들에게는 또래 친구와 우정을 나누는 경험이 매우 소중하다는 것을 새삼 재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일관성 있는 훈육이 중요하다는 것도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부모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준 센터에 감사를 표현했다.
앞으로 남은 4회기는 자녀의 성장·발달단계별 부모의 역할과 기능, 그리고 부부의 의사소통과 평등에 관한 내용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제공할 예정이며, 두 번째 교육이 있는 6월에는“부부 의사소통 교육”을 주제로 진행 할 예정이다.
김희수 센터장은“결혼 후 자녀를 출산하는 것은 매우 큰 축복이지만, 자녀를 올바르게 잘 키워야 하는 부모 노릇은 쉽지가 않다. 그러므로 부모가 사랑하는 자녀를 위해 어떻게 관계를 이어가고 소통해야 하는지 배우고 되새기는 것은 부모 노릇을 잘하기 위해 매우 중요한 일일 것이다. 우리 센터는 가족관계를 개선하고 올바른 자녀성장을 위한 사업에 큰 비중을 두고 있는 만큼,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생애주기별 부부 또는 부모교육에 많은 에너지를 쏟을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