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경로당 환경개선사업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2-02-23 12:03본문
전파력이 강한 오미크론 확산으로 집단 감염예방을 위한 선제조치로 지난 14일부터 경로당 운영을 중단한 가운데 군위군은 이 시기를 활용하여 경로당 내 시설 환경개선사업을 진행한다.
▲ 경로당 환경개선사업 실시(사진=군위군)
먼저 관내 경로당 211개소에 접이식 테이블 및 의자를 지원한다. 경로당을 이용하는 대부분의 어르신들은 무릎 관절이 좋지 않아 바닥에 앉는 것에 많은 불편을 호소하였다. 이에 군위군은 어르신들의 편의 증진을 지원코자 개소당 입식 테이블 1개 및 의자 6개를 지원한다.
두 번째로 보다 더 쾌적한 환경에서 여가 생황을 즐길 수 있도록 경로당 내 공기청정기 및 에어컨 점검을 진행한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시설의 경우 공기 내 전파 감염 위험도가 높다. 특히 호흡기가 약한 어르신들의 경우 감염위험에 더 취약함에 어르신들의 호흡기 질환 예방 및 공기 질 개선을 위한 대책의 일환으로 공기청정기 필터교체 및 에어컨 점검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경로당 행복 도우미를 활용하여 경로당 시설, 물품 등에 대한 일제 조사⋅점검을 실시한다. 그 결과를 바탕으로 노후되어 위험한 시설물은 긴급 보수를 시행하고, 경로당 운영에 필요한 물품은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조사를 토대로 경로당 시설물 등을 데이터화 하여 앞으로 보다 체계적으로 경로당을 운영 관리할 계획이다”라고 군 관계자는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