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 위를 씽씽 달리는 스케이트 체험, 너무 신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12-22 10:12

본문

부계초등학교(교장 한미경)는 전교생(50명)을 대상으로 12월 15일(수)에 대구 동구 입석동에 위치한 대구 아이스파크에서 스케이트 겨울 계절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겨울 계절 체험학습은 학생들이 코로나19로 인한 답답한 상황과 움츠러들기 쉬운 겨울기간 동안 부족한 신체적 활동을 겨울 스포츠를 통해 신체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자신감을 향상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 스케이트 체험학습(사진=부계초)
 

학생들은 빙상장에 도착하여 먼저 아이스링크장 내부를 구경하고 스케이트 대여실, 용품점에서 스케이트를 타기 위해 필요한 장비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자신의 사이즈에 맞는 장비들을 착용했다. 강사선생님의 지도에 따라 준비운동을 한 후 스케이트 자세에 맞추어 즐겁고 안전하게 스케이트를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5학년 이OO 학생은“올해들어 전교생이 함께하는 체험학습은 이번이 처음인 것 같아요. 스케이트 타는 게 처음엔 무서웠는데 익숙해지니 정말 신나고 재미있어요. 내년에도 스케이트를 또 타고 싶습니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한미경 교장은 “이번 스케이트 체험을 통해 가까이에서 겨울철에 즐길 수 있는 스포츠를 경험해 보았습니다. 이를 통해 스케이트 활동에 대한 자신감을 기를 수 있기를 바라며,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신나고 알찬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마련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