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체험과 신라 문화 체험을 경주에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19-07-05 15:15본문
□ 부계초등학교(교장 이서현)는 7월 3일(수)에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19 철도체험학습으로 신경주역과 경주국립박물관체험을 다녀왔다.
□ 이번 체험학습은 신경주역의 철도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교통수단의 하나인 철도에 대해 학습하였다. 우리나라 고속철도의 발전과정과 역무원의 업무모습 및 관제실 견학, 티켓팅 등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철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또한 우리나라의 발전과정을 눈으로 보고 체험해보는 기회가 되었다.
□ 또한 경주국립박물관에서는 성덕대왕신종의 아름다움을 익힐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에 참가하여 성덕대왕신종의 유래와 특징 및 표면에 새겨진 무늬의 명칭과 의미를 학습하였고, 프로타주 기법을 통해 종의 무늬를 그려보는 체험을 하였다. 그 밖에 신라역사관, 신라미술관, 월지관, 범종, 석탑, 석불, 비석받침 등의 전시물을 둘러보면서 신라의 역사와 문화를 즐기고, 배우고, 익힐 수 있었다.
□ 이번 체험학습에 참가한 2학년 강○○학생은 “내가 좋아하는 기차에 관해 배울 수 있어서 좋았는데, 직접 타 보지 못해서 좀 아쉬웠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 교장 이서현은, “교실에서 학습한 내용을 학생들이 오감을 통하여 체험하는 활동이 학습에 있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체험학습을 계획하여 학생들의 꿈 키우고, 우리나라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제공 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