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우리도 박사가 될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11-12 14:11

본문

고매초등학교는 11월 11일(목)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교육프로그램인「찾아가는 박사님」을 초청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바이러스를 포함한 각종 바이러스 및 세균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 증진을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실시하였다.


▲ 「찾아가는 박사님」 교육프로그램 진행(사진=고매초)
 

먼저 바이러스의 크기와 위험성에 대해 알아보았다. 학생들은 박사님들이 제공한 생생한 사진과 동영상 자료를 통해 바이러스와 세균의 차이점을 알게 되었고, 이들이 일으키는 질병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기도 하였다.

  

이어서 한천 배지를 통해 손에 있는 세균을 배양해보는 장치를 만들고, 바이러스 및 세균 스탬프를 찍으며 자신만의 손수건 꾸미기 활동도 해 보았다. 이를 통해 다양한 미생물의 종류와 생김새, 특징에 대해 자세히 익혔다. 

 

마지막으로 코로나19를 이기기 위한 방법 – 사회적 거리 두기, 손 자주 씻기, 규칙적인 생활을 통해 튼튼한 신체 만들기 - 을 익히고 다짐하며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이번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한 학생은 “대부분의 바이러스와 다르게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바이러스가 있다는 것이 신기했다. 그리고 여러 가지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바이러스와 세균에 대해 공부하니 머리에 쏙쏙 들어왔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