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령초,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교육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11-11 15:18본문
효령초등학교(교장 권영석)는 11월 11일(목) 전교생을 대상으로 권시연 강사(행복나눔 평생교육원 대표)를 초청하여 ‘2021 친구야 사랑한데이’ 사업의 일환으로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교육 실시(사진=효령초)
이번 교육은 학생들의 ‘자아정체성 형성’, ‘자존감 향상 및 생명존중 의식’을 고취시키는 예방교육으로 자신의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다양한 스트레스로 힘들어하는 친구들을 발견하여 도움을 주고자하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전문강사의 강의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자신의 강점 찾기, 친구의 소중함을 역할극을 통해 직접 느껴보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생명사랑 실천방안을 함께 고민해보고, 또 실천하기로 약속하는 등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할 수 있는 생명사랑의 구체적인 방법들을 제시해주었다. 이러한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한 번 더 생명의 소중함을 생각해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권영석 교장은 “이번 교육은 전문강사에 구조화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생명존중 의식을 함양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인간생명의 존엄성에 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학생으로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