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지원청 Wee센터,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나를 찾아가는 흙여행” 사제동행 문화체험활동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11-11 09:23

본문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장미) Wee센터는 지난 11월 10일(수) 송원초등학교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나를 찾아가는 흙여행” 사제동행 문화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 사제동행 문화체험활동 실시(사진=군위교육지원청Wee센터)
 

이번 사제동행 문화체험활동은 교육부 진로체험처로 인증받은 군위군 효령면에 소재하는 ‘소풍도자기공방’ 배현경 대표가 송원초등학교로 찾아가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흙을 이용한 컵 만들기 도자기 공예를 통해 학생과 교사가 함께하는 사제동행 힐링의 기회를 주고, 놀이와 학습을 병행하면서 학업중단 예방 동기를 향상시키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마련하였다. 


학생들은 도자기 컵을 만들면서 꽃 같은 미소를 띤 채 별빛 같은 눈망울과 바람에 춤추는 고사리 같은 손놀림으로 진지하게 몰입했고, 개성과 창의성을 표현한 컵을 담임선생님과 비교하면서 자랑하고 즐거워했다. 학생들은 컵에 다양한 문양이나 꽃무늬를 넣고 자기 이름을 새기면서 장인이 된 듯한 손놀림을 보이기도 했다. 


Wee센터장인 신덕섭 교육지원과장은 “오늘 체험활동이 학생들에게 즐거운 경험의 기회가 되었듯이 앞으로도 학생들의 희망에 따라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하여 학업중단 예방에 도움이 되는 행사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