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청, 특수교육대상학생 체험형 성(性)인권교육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11-10 11:27

본문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장미)은 11월 10일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체험형 성(性)인권교육」을 실시하였다.


404c0b9de909c75a0e76f25c6ccba986_1636511227_42.JPEG
▲ 특수교육대상학생 체험형 성(性)인권교육 실시(사진=군위교육지원청)
 

이번 교육은 ‘소중한 우리 성인권 만나는 날’을 주제로 경상북도 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의 찾아오는 이동형 체험버스, 강의형 성교육 및 성인권 놀이 한마당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프로그램은 생명과 탄생의 소중함, 임신·출산과 양육, 성폭력 예방 세 가지 소주제로 나뉘어 학생 발달 수준에 적합한 체험중심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교육버스 체험 코너에서는 성장앨범을 통해 탄생과 출산과정을 알아보고 올바른 성가치관 형성교육을 실시하고, 강의형 성교육 코너에서는 성적자기결정권, 성평등, 성폭력예방교육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자신의 몸과 성인권을 소중히 여기는 지키는 방법을 익히는 방법을 배웠다. 또한 성인권 놀이 한마당에서는 마술&버블쇼를 통해 의사결정 훈련과 실제 대처능력을 점검해보고, 성인권 지킴 실천 약속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성교육 체험활동을 하면서 평소 궁금했던 부분을 질문하고 몰랐던 부분을 알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군위특수교육지원센터장인 신덕섭 교육지원과장은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고 올바른 성인권 의식을 형성할 수 있는 매우 소중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실제적인 성인권교육을 지원해 건강한 성주체성과 바른 성가치관을 실천하는 학생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