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령초, 학부모회 주관‘새활용 환경 놀이’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11-05 15:08

본문

군위군 효령초등학교(교장 권영석)는 지난 11월 5일,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일환으로 ‘놀이가 있는 글샘 문방구’라는 주제로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 새활용 환경 놀이(사진=효령초)
 

1부 ‘새활용 환경놀이’에서는 이종일(이종일 놀이연구소 소장)강사의 진행으로 학부모와 아이들이 소통하며 함께 하는 놀이를 실시하였는데, 특히 재활용품을 새로운 놀잇감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여 호응을 받았다. 학생들은 학부모와 한 팀이 되기도 하고 경쟁 상대가 되기도 하면서,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환경 문제, 배려, 협력을 경험하였다. 

 2부 ‘글샘문방구’는 학부모 회원들이 문방구를 열어 플래너 꾸미기, 추억의 뽑기 놀이를 진행하였다. 


6학년 김** 학생은 “쓰레기라고 생각했던 펫트병과 계란판으로 보드게임처럼 재미있는 놀이를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 버리는 물건이라도 쓸 데가 없을까 생각해 보면 재미있을 것 같다.”고 했다. 이영주 학부모회장은 “코로나19로 집안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는 자녀를 보며 안타까움이 컸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색다르고 의미 있는 놀이를 배우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권영석 교장은 “학생들은 놀이를 통해 친구들과 소통하며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고 규범을 습득한다. 학생들의 발달 과정에 적합한 놀이 활동이 수업 안과 밖에서 이루어지도록 다양한 교육 활동을 계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