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흥초, 찾아오는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11-01 16:16본문
의흥초등학교(교장 윤혜자) 및 병설유치원은 11월 1일(월) ‘찾아오는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교육은 2학기에 전국 유,초등학교가 정상 등교함에 따라 학생들의 등하교시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경상북도교통문화연수원이 주관하였다.
교통안전지도사가 학교로 직접 찾아와 진행한 오늘 교육은 학생들의 수준에 맞게 맞춤형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유치원에서는 다양한 그림과 영상으로 교통사고의 위험함을 학생들이 피부로 느끼게 하였고, 안전규칙을 지켜 횡단보도를 건너는 연습을 모형 횡단보도를 이용하여 직접 연습하여 보았다. 초등에서는 좀 더 다양한 상황에서 지켜야 할 안전수칙을 영상 등의 자료로 상세히 설명하였다.
오늘 교육에 참여한 유치원 이OO 학생은 “실제로 해보니 더 재미있고 알기 쉬웠어요. 이제 횡단보도를 건널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의흥초등학교는 지난 몇 년간 등하교 교통사고 무사고를 기록하고 있다. 학생들의 안전교육은 물론, 학부모와 교직원의 교육과 인식 개선에도 힘쓰고 있는 것이 그 비결이다. 의흥초가 앞으로도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학교로 남도록 응원해본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