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매초 2021학년도 세계 문화 체험 할로윈 축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11-01 14:39본문
고매초등학교는 10월 29일(금), 병설유치원 원생(5명) 및 초등학교 전교생(28명)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세계 문화 체험 할로윈 축제를 열었다. 본 할로윈 축제는 본교 특색 교육 ‘다문화 다리 놓기 프로젝트로 공동체 의식 함양하기’의 세부 실천 프로그램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운영하는 활동이다.
전날, 각 학급에서 담임선생님이 할로윈의 유래와 행사의 의미, 코로나19 예방 수칙 등에 대해서 사전 교육함으로써, 단순한 놀이가 아닌 교육적으로 유의미한 활동임을 학생들이 인지하고 안전하게 본 축제에 참여할 수 있었다.
이날, 학생들은 각자의 개성을 살려 직접 꾸민 할로윈 안경을 쓰고, 할로윈 복장을 갖춘 채 전 교실을 돌며 미션을 수행하였다. 학생들은 할로윈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다른 나라의 문화를 경험해 볼 수 있었다. 더불어 학교에 계신 모든 선생님들과 안부 인사를 나누며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고매초등학교 5학년 학생은 “평소에 교무실이나 교장실, 행정실에 가서 선생님들과 마주 보고 인사할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웃으며 서로 인사를 나누며 선물을 받으니 왠지 더 가까워진 느낌이 들었다. 오늘 받은 사탕과 초콜릿들은 빨리 집에 가서 하루 있었던 일을 가족들과 이야기 나누며 같이 먹고 싶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