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다니는 길을 열어 ‘Wee’하는 군위 배달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10-29 12:06

본문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장미) Wee센터는 10. 29.(금)에 코로나19로 인해 불편감을 겪고 있는 가정에 있는 군위 관내 학생과 소통하고자  ‘우리(Wee)배달부’를 운영·실시하였다.


▲ ‘Wee’하는 군위 배달부(사진=군위교육지원청Wee센터)
 

이번 마음이 다는 길을 열어 ‘Wee하는 우리 배달부’라는 제목으로 군위Wee센터에서는 우편이나 택배로 간편한 심리검사지, 상담소식지, 걱정 인형 만들기, 만다라 색칠 등을 지역업체에서 구입하여 심의를 거쳐 선정된 학생들에게 정서적인 지지와 지원 뿐만 아니라 마음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하였다. 심리검사 결과에 대한 질문이나 미술상담 도구에 대한 관심을 표현할 수 있도록 전화상담에 장을 마련하였다. 상담소식지로 상담에 대한 전화 방법,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도록 긍정적인 방법을 안내하였다.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정성스러운 손 편지를 쓰면서 Wee하는 마음을 전하였다. 


군위Wee센터장인 신덕섭 교육지원과장은 “ 오랜 코로나19로 인해 학생과 학부모 모두 정서적인 불편감을 느낄 것이라 생각한다. 군위 배달부가 ‘Wee(위)’하는 마음으로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Wee센터가 학생과 소통하여 공감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상담 활동을 지원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군위교육이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