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족자녀성장지원사업 “부모·자녀 관계향상 프로그램"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10-26 15:55본문
군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희수)는 지난 10월 23일, 다문화가족 어머니와 학령기 자녀 14명을 대상으로 자녀성장지원사업의 일환인 부모·자녀 관계향상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 부모·자녀 관계향상 프로그램 실시(사진=군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군위군청소년수련원에서 실시한 이번 프로그램은 ‘세대 공감 나누기’를 주제로“엄마와 함께 만드는 푸른 지구”, “두 손에서 시작되는 아름다운 세상 목공예 체험 활동”, “꿈쟁이 아저씨와 함께하는 버블쇼 레크리에이션”, “기세 등등 몸으로 말해요” 등 엄마와 자녀의 긍정적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 부모·자녀 관계향상 프로그램 실시(사진=군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원○민(베트남)은 ‘코로나로 아이들이 학교와 집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고 마땅한 놀이가 없어 힘들었는데 함께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고, 좋은 추억을 만드는 특별한 기회가 되었다. 정말 최고였다.’라고 표현해 주었다.
김희수 센터장은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부모와 자녀가 질적으로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이번 프로그램이 가족원 모두에게 그런 시간을 만들어 준 것 같다. 앞으로 우리 센터는 부모와 자녀의 관계향상을 통해 자녀의 성장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을 기획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