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사회복지사협회, “주거환경개선 자원봉사활동”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10-26 15:17본문
군위군사회복지사협회는 이른 추위가 찾아온 가운데 열악한 실내 환경에서 살고 있어 청소와 도배가 필요한 지역 내 독거 어르신 댁에 방문하여 대청소 및 쓰레기 수거 자원봉사를 실시하였다.
▲ 주거환경개선 자원봉사활동(사진=군위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이번 자원봉사활동에는 군위군사회복지사협회 회원 20여명이 참여하였고 약 3시간에 걸쳐 주거공간 청소를 말끔히 완료하였다. 주거공간이란 삶의 형태에 따라 공간의 형태가 결정되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독거 어르신의 경우는 공간에 따라 삶의 형태가 결정되는 경우가 많다. 그 만큼 주거환경은 어르신들의 경제적·정서적 부분은 물론 건강에도 큰 영향을 주는, 삶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만큼 이번 봉사활동은 큰 의미가 있었다.
▲ 주거환경개선 자원봉사활동(사진=군위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김영만 군위군수는 자원봉사자들을 만나 “점점 개인주의 시대로 가고 있는 가운데 주위의 어려운 분들을 도와주고 같이 끌고 가는 분위기가 필요하다. 이렇게 주말에 독거 어르신을 위해 자원봉사를 하러 나온 젊은 분들을 보니 군위군의 미래가 밝은 듯하여 뿌듯하다.” 며 격려하였다.
박현민 회장은 “ 군위군사회복지사협회 회원들의 노고에 정말 감사하고 열악한 주거 환경에서 지내고 있는 독거어르신의 환경 개선 및 위생 관리를 날씨가 더 추워지기 전에 도와드릴 수 있어 정말 뜻깊고 보람있었다.” 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