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체험으로 코로나19 스트레스를 날려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10-25 15:14

본문

10월 22일(금) 고매초등학교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 32명은 칠곡군 가산면에 위치한 가산수피아로 ‘즐거운 학교 가을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안전하게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2021년 첫 군위 관외 체험학습으로 실시됨으로써, 다가오는 새해에는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다는 기대감을 주고자 하였다. 


▲ 즐거운 학교 가을체험학습(사진=고매초)
 

첫 프로그램은 ‘알파카랜드’ 체험이었다. 낙타과의 포유류인 알파카들이 살고 있는 농장에 들어가 쓰다듬어 주기도 하고 먹이인 마른 풀을 직접 먹여 보기도 하였다. 알파카의 뒤쪽에 서면 뒷발로 공격을 당할 수 있으니 조심하라는 관리인의 말을 듣고 무서워하기도 했으나 대부분의 학생들은 차분히 동물과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점심 식사 이후에는 ‘배틀그라운드’라는 서바이벌 체험을 하였다. 학생들은 게임에서만 접하던 총을 직접 만져보거나 방탄복을 입어보면서 즐거워했고, 서바이벌 게임을 하며 마음껏 뛰어놀기도 했다. 마지막 일정인 레일 썰매까지 타고 체험을 마무리 지었다.


이번 체험학습을 기다려왔다는 한 학생은 “총도 무서웠지만 사실 가장 무서웠던 것은 알파카.”라며 “그래도 그동안 못 해봤던 여러 체험을 하며 쌓였던 스트레스를 모두 날려버린 느낌이에요.”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