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과 놀이는 하나 !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09-30 17:16본문
의흥초등학교(교장 윤혜자)는 9월 28일(화) 유치원과 전교생이 교육과정과 연계한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유치원부터 3학년 학생들은 오전에는 의성 조문국 박물관 상상놀이터 체험, 오후에는 조문국 사적지에서 보물찾기 등 즐거운 놀이시간을 가졌다.
4학년~6학년 학생들은 오전은 포항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에서 암벽등반(6학년), 트램폴린(5학년), 웹툰(4학년) 프로그램을 사전 선택하여 알찬 배움의 시간을 가졌으며, 오후에는 환호해맞이 공원 내 포항시립미술관을 방문하여 특별전시회를 관람하였다. 또한 미니 동물원과 전망대, 체육놀이터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겼다.
특히 암벽등반과 트램폴린은 학생들이 처음 접하는 프로그램이어서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도가 매우 높았다.
등반에 참가한 박주안 학생은 “암벽등반이 처음이어서 매우 겁이 나고 떨렸지만 선생님께서 지도, 안내하시는 대로 하니 암벽정상에 도달할 수 있었다. 두려움을 극복하고 용기를 낸 모든 친구들이 자랑스럽다.” 또 김하람 학생은 “환호해맞이 공원 전망대에 오르니, 탁트인 포항 시내와 포항제철이 보이고 저 멀리 어촌의 등대와 방파제를 볼 수 있었다. 사회책에서 배운 내용을 실제로 경험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윤혜자 교장은 “오늘의 체험학습이 교과수업 활동에 있어 활용될 것이며 친구들과 어울려 이야기를 나누고 웃으며 함께 활동한 기억이 바른 인성을 키우는데 기여할 것이다. 앞으로도 배움과 학습이 하나가 되는 다양한 활동들을 지원할 것이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