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지원청, 2021 후반기 학교 관리자 협의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09-08 16:15

본문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장미)은 9월 8일(수) 우리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장, 삼국유사도서관장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와 함께 ‘2021 실질적 교육기회 확대를 위한 학교 관리자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 2021 후반기 학교 관리자 협의회 개최(사진=군위교육지원청)
 

이번 협의회는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새 학기를 맞이하여 안전한 학교, 촘촘한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는 실질적 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먼저, 9월 1일자 전출입 교원 소개와 더불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교육결손, 온라인 수업에 따른 사회성 결여, 대면 수업을 하더라도 교육 혜택을 충분히 받지 못하는 학생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과 맞춤형 ‘핀셋’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다음으로, 기초학력 향상 지원을 위한 ‘맞춤형 학습 지원단’ 및 학생 수준과 희망에 따른 학생 맞춤형 교과보충 집중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코로나19로 정서적 불안 등을 겪는 학생이나 정서행동특성검사 결과에 따라 상담이 필요한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여 운영하기로 하였다. 


끝으로, ‘또 다른 배려’라는 장애이해교육을 시작으로 새 학기 관련하여 학교교육과정에 반영해야 할 사항을 안내하고 교육 및 행정에 대한 주요 업무를 전달하였다.


군위교육지원청 김장미 교육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선제적 대응으로 모든 학생이 안전하게 교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고, “더 많은 도움이 필요한 학생에게 더 촘촘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궁리하여 교육여건를 회복하는데 최선을 다해 달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