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해피케어센터 “숲으로 떠나는 마음치유 힐링워크샵”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19-05-31 14:54본문
군위해피케어센터는 경북광역새로일하기센터 구인등록 및 여성친화기업으로 등록된 장기요양재가기관이다. 지난5월18일 경북광역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 및 군위여성새로일하기센터 한순주 취업상담사의 도움으로 영주국립산림치유원에서 “숲으로 떠나는 마음치유 힐링 워크샵” 및 직장문화개선교육을 개최하였다.
이날 워크샵은 군위해피케어센터 직원40명이 참석하여 직장문화개선 및 군위해피케어센터 운영규정과 급여제공지침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이 이루어졌으며, 노인성 질환으로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을 돌보는 일을 하는 효나누미 요양보호사들의 고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건강증진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힐링 숲체험과 건강치유프로그램을 체험하면서 지친 심신을 치유하고 신체적 정신적 에너지를 충전하는 좋은 자리가 되었다고 한다.
군위해피케어센터장(박계순)은 “숲으로 떠나는 마음치유 힐링워크샵” 행사에 도움준 경북광역새로일하기센터와 군위여성새로일하기센터 담당자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경북광역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 여성 및 구직여성들에게 공동체의식과 일생활 균형 문화조성을 위한 교육 등으로 많은 여성인들이 사회에 진출하여 경제활동을 하도록 지원하는 여성가족부가 지정한 기관이다.
군위해피케어센터장 박계순은 2017년 장기요양기관 평가 A등급을 받은 기관이기도 하다. 노인장기요양보험 효나누미로 활동하시는 요양보호사들과 지역사회에 아픈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생활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