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런 우리고장의 얼을 영어 UCC로 알려요 !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09-03 16:29본문
부계초등학교(교장 한미경)는 2021년 8월 31일(화), 군위교육지원청 주관 대구경북영어마을 연계 프로그램인 ‘삼국유사의 고장 얼 잇기 외국어 문화해설 글로벌 캠프’에 참여하였다. 본 캠프는 지역의 정체성을 문화콘텐츠로 발굴하여 학생들의 우리고장 문화유산에 대한 바른 이해를 돕고 UCC 제작 과정을 통한 영어 능력을 함양하고자 이루어졌다.
이번 삼국유사의 고장 얼 잇기 외국어 문화해설 글로벌 캠프에는 부계초등학교가 초등학생 팀(4학년 6명, 5학년 3명으로 구성)으로는 유일하게 참여, 삼국유사에 실려 있는 ‘박혁거세 탄생 이야기’를 영어 연극으로 재현하였다. 초등학교 4, 5학년 영어 교육과정 수준에 맞추어 대본을 제작하여 영어 교과와의 연계성과 학생 참여도를 동시에 높이고, 연극에 필요한 의상과 소품을 직접 제작하고 영어 연극을 준비하였다.
캠프에 참여한 4학년 정○○ 학생은 “실제로 연극에 필요한 의상을 입고 영어 대사를 외우고 연기하는 과정에서 우리고장 군위의 삼국유사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말하였고, 5학년 조○○ 학생은 “영어로 연기를 하는 것이 처음에는 부담스러웠지만 여러 번 연습하다 보니 자신감이 생겼다. 노력한 만큼 촬영을 잘 마친 것 같아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교장 한미경은 “학생들이 우리고장 문화유산에 대한 바른 이해와 더불어 영어로 UCC를 제작하여 외부에 홍보하는 등 아주 특별한 체험을 하게 되었다. 이번 캠프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많은 것을 배우고 느꼈으리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기회를 확대하여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가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