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지원청, 학교급식 한우 맛 체험 행사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09-02 11:33본문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장미)은 전국한우협회 군위군지부(회장 서진동 박사)의 지원으로 9월 2일(목) ~ 3일(금), 한우고기의 우수성과 맛을 알리기 위해 한우불고기를 활용한‘학교급식 한우 맛 체험 행사’를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개최하였다.
▲ 군위교육지원청 한우맛체험(사진=군위교육지원청)
이번 행사는 미래 소비자인 청소년들에게 우수한 등급의 한우고기를 제공함으로써 한우고기 고유의 맛을 경험하고, 수입소고기와 맛의 차별화를 통하여 지속적인 한우고기 소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우협회군위군지부·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고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이 주관하였다.
이번 행사를 위해 한우협회군위군지부에서는 한우불고기 154kg(600만 원 상당)을 지원하였다.
지원받은 학교에서는 친환경 식재료와 어우러진 한우불고기를 맛있게 조리해 제공하였으며, 학생들은 ‘맛있는 한우불고기와 함께한 즐거운 점심시간이었다’라며 이런 기회가 자주 있기를 희망하였다.
한우협회군위군지부 서진동 회장은 “좋은 품질의 우리 한우를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제공하여 마음이 기쁘며 한우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알리는 계기와 함께 한우고기 소비촉진 및 수급안정을 위해 우리 한우를 더 많이 드시길 바란다”고 하였다.
군위교육지원청 김장미 교육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쳐있는 우리 학생들이 맛 좋고 영양 많은 한우로 건강도 챙기고 코로나19도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며 지원해 주신 협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