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흥초등학교 지역공동 영재학급 영재캠프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08-03 15:46본문
의흥초등학교 지역공동 영재학급(교장 박미애)은 8월 2일~3일 양일간 ‘미래를 바꾸는 힘, 코딩 메이커캠프’라는 주제로 영재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영재캠프는 코로나 19로 인해 ‘비피랩 코딩교육연구소’ 강사진을 학교로 초청하여 찾아오는 체험학습의 형태로 운영됐다.
▲ '미래를 바꾸는 힘, 코딩 메이커 캠프' 지역공동 영재캠프 실시(사진=의흥초)
영재캠프 프로그램은 청기백기 게임 코딩하기, 할리갈리 게임 코딩하기, 스마트 투석기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다.
첫째날은 마이크로비트 보드를 이용하여 잘 알려진 놀이인 청기백기와 할리갈리를 직접 코딩하여 만들어보고 짝과 함께 서로 즐기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전략적 코딩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이 발달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둘째날은 지레의 원리를 이용하여 스마트 투석기를 만들었다. 이를 지레의 원리를 이해하고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자신이 만든 스마트 투석기를 자유롭게 꾸며보고 이를 발표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 표현을 신장시킬수 있게 진행되었다.
영재캠프에 참여한 6학년 박주안 학생은 "평소 할리갈리를 친구들과 즐겨하는데, 이번에 마이크로 비트로 할리갈리를 직접 코딩해보고 친구와 같이 놀수 있어서 즐거웠다"라며 소감을 말했으며, 박미애 교장은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메타버스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력을 키우는 데에는 코딩이 매우 적합하므로 이런 코딩 교육이 학생들에게 꼭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코딩의 즐거움을 알았으면 좋겠다”라고 전하였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