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부계초등학교 찾아가는 체험형 성교육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07-21 15:49본문
부계초등학교(교장 한미경)은 2021년 7월 20일(화), 학생들의 인성과 인권 존중 교육을 바탕으로 올바른 성 가치관 확립을 위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찾아가는 체험형 성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경상북도 청소년 성문화 센터에서 나오셔서 체험 위주의 내실 있는 성교육 및 성폭력 예방에 관해 부스별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체험 하나’ 부스에서는 자궁속 체험, 태아의 발달단계, 우리들의 탄생 이야기로 이루어졌다. ‘체험 둘’은 사춘기의 성장 스토리로 자신의 몸에 대해 재인식하고, 성장 경험을 공유하고 긍정적인 성 인식에 관해 내용을 체험할 수 있었다.
‘체험 셋’에서는 스마트한 생활 스토리로 디지털 성범죄에 관해 알아보고, 올바른 이해와 대처방안에 관해 배울 수 있었고, ‘체험 넷’에서는 성적 의사결정 훈련을 상황극을 통해 체험해 보고 소중한 나의 권리 표현에 따른 책임 인식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체험형 성교육에 참여한 4학년 한○○학생은, “친구 사이에서 습관처럼 하는 행동이 성폭력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내 몸도 친구의 몸도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알게 되었고, 말이나 행동을 늘 조심해야 한다는 것을 배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교장 한미경은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세우고 성폭력에 대한 예방법을 익히며, 자신뿐 아니라 다른 사람의 성도 소중하게 생각하는 마음을 갖게 되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성교육 및 성폭력 예방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