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계중 1학기 꿈틀꿈틀 꿈찾기 진로행사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07-19 16:23본문
부계중학교(교장 박기철)는 학생들이 스스로 꿈과 끼를 찾고, 자신의 적성과 미래에 대해 탐색하고 설계하는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전교생 대상으로 지난 7월 14일과 15일에 진로캠프 및 다양한 직업체험학습을 교내에서 실시하였다.
먼저 14일에 실시된 교과연계 통합형‘The visionist’진로캠프는 가치더하기(경산) 정재한 대표의 진행 속에 스토리텔링을 통한 동기부여, 개별 미션을 통한 비전세포 깨우기, 긍정적 회복 훈련, 목표의 힘, 감사와 실천, 길을 만드는 꿈찾기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졌으며, 학생들이 흥미를 갖고 자발적으로 수업에 참여함으로써 생동감 넘치는 학생참여형 진로탐색활동이 전개되었다.
15일은 특정 분야 직업인(음향엔지니어, 소잉디자이너, 푸드스타일리스트)과의 만남을 통해 특정 직업군에 대한 자질과 전망 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직접 체험도 해보는 다양한 진로탐색활동을 실시하였다.
부계중 학생들은 블루투스 스피커 제작하기, 재봉틀을 이용한 소품 만들기(베개), 세계 각국의 에피타이저 살펴보기 및 실습(트롤리버거, 타르트, 과일꽂이)을 통한 다양한 나라의 음식문화 이해하기 활동을 함으로써 너도 나도 미래의 음향엔지니어, 소잉디자이너, 푸드스타일리스트가 되어보기도 했다.
체험 후 부계중 학생들은 ‘진로캠프를 통해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실행력을 높이는 실전 비법을 배운 만큼 앞으로 계획한 것은 반드시 실천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여러가지 직업체험을 통해 평소 관심이 없던 직업군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되어 의미가 있었다.’등의 만족도 높은 소감을 드러내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