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지원청, 2021 학교관리자 안전체험활동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07-05 12:43

본문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장미)은 7월 2일(금) 의성안전체험관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장, 삼국유사도서관장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와 함께 바른 판단, 슬기로운 행동으로 학교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2021 학교관리자 안전체험활동’를 실시하였다.



▲ 2021 학교관리자 안전체험활동 실시(사진=군위교육지원청)


이번 체험활동은 학교급별 학교 안전 교육 7대 표준안에 따라 연간 51시간 학년별로 실시되는 안전교육을 내실화하고 학년성에 따른 맞춤형 안전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바른 판단, 슬기로운 행동으로 학교안전사고 예방’이라는 슬로건으로 의성안전체험관에 방문하여 학교 및 일상생활에서 빈번하게 발생되는 안전사고를 유형별로 체험하고 ‘안전한 학교 만들기’라는 주제로 초·중·고등학교 분과 협의회를 하였다.


체험에 참여한 군위초등학교 교장 우옥연은 “안전사고는 예고 없이 다가오지만 학교 및 지역의 여건을 고려한 맞춤형 안전교육과 내실 있는 안전시스템 운영을 통해 예방할 수 있기에 방학 중 안전교육내용과 시스템을 재검토하고 부족한 사항을 보완하여 안전한 학교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위교육지원청 김장미 교육장은 “특히 코로나19 속에서도 안전에 대해 한 박자 빠른 선제적 대응으로 학생 및 학부모가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학교가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하였고,” 방학 중 2학기를 대비하여 학교 안팎 안전시스템을 보완하여 빈틈없는 안전망을 만들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