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지원청, 2021 여름방학 대비 학교 관리자 협의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07-02 12:05본문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장미)은 7월 2일(금) 우리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장, 삼국유사도서관장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와 함께 안전한 학교, 소외 없는 학생 지원으로 탄탄한 방학을 만들기 위해 ‘2021 여름방학 대비 초?중?고등학교 교장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협의회는 안전하고 소외 없는 학생 지원으로 탄탄한 방학을 만들고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에 따른 학교 교육 정상화 방안과 방학 중 2학기 전면 등교 수업을 대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7월 1일 자 관내 전입한 교육행정직 관리자 소개를 시작으로 방학 중 학교교육계획에 반영할 교육 및 행정에 대한 주요 업무 내용을 안내하였고, 학교별 1학기 교육과정을 운영을 공유하고 발전방안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방학 중 학생들이 안전한 교육환경 속에서 부족한 영역에 대한 학습과 다양한 체험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우수 사례 및 학교별 운영사례를 공유하고 효과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였다.
특히 지역의 소외계층 및 학습지원대상학생에 대한 촘촘한 교육지원활동을 우선 과제로 선정하여 지역에 가용할 수 있는 자원을 통합적으로 구성하고 방학 중 주기적으로 학생 및 학부모 상담을 통해 안전하고 즐거운 방학생활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하였다.
더불어 코로나 우울을 예방하고 학생 저마다의 꿈과 끼를 계발하기 위해 학교 및 지역청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Wee센터 및 Wee Class 기능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군위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장미는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공직자로서 솔선수범하고 교육활동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모든 학생이 안전한 방학생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고, “방학 중 자기 연찬과 학습 연구를 통해 학생 중심 미래형 교육과정이 2학기에는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힘써 달라.”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