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군위놀이중심교육나눔공동체 역량 강화 연수회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07-01 11:05본문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장미)은 6월 30일(수) 관내 군위놀이중심교육나눔공동체 회원인 유치원교사를 대상으로 우리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2021학년도 군위놀이중심교육나눔공동체 역량 강화 연수회'를 열었다.
▲ 2021학년도 군위놀이중심교육나눔공동체 역량 강화 연수 실시(사진=군위교육지원청)
이번 연수회는 경산꽃재유치원 김은희 수석교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놀이중심교육과정 운영의 고민을 함께 나누며, 놀이중심 교육과정의 이해를 돕기 위한 ‘놀이 들여다보기’ 시간을 가졌다.
김은희 수석교사는 놀이에 대한 이해는 고민과 질문에서부터 시작하며, 유아 놀이의 중요성과 의미 및 맥락을 파악하고 유아를 변화의 가능성과 힘을 가진 주체로 바라보아야 한다고 하였다. 또한 기록을 통해 남긴 흔적을 해석하며 배움으로 이어주는 과정에서 교사의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연수회에 참석한 부계초병설유치원 교사 김지혜는"교사로서 놀이수업을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았는데, 놀이·일상생활·활동으로 일과를 구성하여 재미있고 충실하게 놀이중심수업을 실행해야겠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군위교육지원청 김장미 교육장은 “유아는 자유롭게 놀이하고 그 안에서 스스로 배움을 깨달을 수 있는 역량을 지닌 존재이므로, 유아를 존중하면서 수업을 이끌어가는 교사들의 역할이 중요하다. 수업 안에서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사들은 전문성 신장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