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지원청 Wee센터, 지역학교와 함께하는 6월 학업중단 예방의 날 캠페인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06-29 11:06본문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장미) Wee센터는 지난 6. 29.(화) 군위중고등학교 등굣길에서 학업중단을 예방하고 학생의 학교적응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유관기관 합동 아웃리치를 실시하였다.
▲ 지역학교와 함께하는 6월 학업중단 예방의 날 캠페인 실시(사진=군위교육지원청)
이번 행사는 학업중단 예방 및 New-Start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학교부적응 및 학업중단 위기 학생들을 조기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참여기관으로는 군위교육지원청, 군위군청주민복지실, 군위경찰서, 군위청소년상담복지센터 총 4개 팀이 군위중고등학교 학생 및 교직원과 함께 학업중단 예방과 확산을 막기 위해 참여하였다.
나아가 이번 아웃리치는 무엇보다 학업중단 위기 학생들을 바라보는 사회의 인식 전환 즉, 학업중단은 배움을 포기하는 것이 아닌, 학교를 포기하는 것이라는 인식의 전환을 통해 행복하고 즐거운 학급과 학교의 문화로 바꿀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함이다.
김장미 교육장은 “단 1명의 학생도 포기하지 않는 포용적 교육사회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지역 내 인적·물적 유기체적 협조체제를 통해 다양한 방안을 탐색하고 실천”해야 하며 “행복하고 서로 존중하는 학교문화를 형성하여 학업중단률을 최소화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자문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