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지원청, 교권보호 및 교원능력개발평가 교원 연수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06-16 15:49

본문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장미)은 2021년 6월 16일(수) 14시부터 대회의실과 소회의실1에서 초?중?고 교감 및 업무담당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권보호 및 교원능력개발평가 교원 연수’를 실시하였다. 



▲ 교권보호 및 교원능력개발평가 교원 연수 실시(사진=군위교육지원청)
 

교권보호 연수는 부계초 김명화 교감선생님과 군위중 안정복 교감선생님이 강사로 활동하여 초?중등의 상황에 맞게 현장 맞춤형 연수로 진행되었다. 이 연수를 통하여 단위 학교의 교권 침해 사안 대응 및 처리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의 교권 보호를 위한 인적 물적 체제를 정비하여 교육활동 침해 사안 발생시 교권보호를 위한 적극적 대응 체계를 확립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원능력개발평가 연수는 올해 개선?변경된 사항을 위주로 안내하였다. 주요사항으로 평가 방법으로 동료교원평가 미실시, 학생?학부모 만족도 조사는 정상 실시, 만족도 조사의 접근성?편의성을 개선하여 모바일기기와 PC 모두 사용 가능, 학부모는 평가하고 싶은 교원에 대해서만 만족도 조사 실시, 교원 맞춤형 연수 미실시 등 교원의 평가 부담을 완화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신덕섭 교육지원과장은 “교권보호와 교원능력개발평가를 통하여 교사의 수업권 보호 및 교육공동체가 신뢰하는 학교문화조성의 토대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