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령중, 꿈·사랑·행복 더하기 골든벨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06-14 10:08

본문

효령중학교(교장 박종대)는 11일(금) 교내 매봉관에서 퀴즈를 통해 배움에 대한 즐거움을 발견하고 학습에 대한 성취감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교과 골든벨을 개최했다. 



▲ 꿈 ·사랑 ·행복 더하기 골든벨 개최(사진=효령중)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예체능 등 전 교과에 걸쳐 기초지식 영역부터 창의융합영역의 다양한 문제를 OX, 주관식, 선다형으로 푸는 퀴즈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탈락한 학생들의 사기 진작을 위하여 진행 중간중간에 난센스, 학교정보, 상식 등의 이벤트성 문제를 출제하고 자그마한 선물을 즉석에서 제공함으로써 행사의 분위기는 더욱더 고조되었다. 


박빙의 승부를 통해 최후의 1인으로 선정된 2학년 김 OO 은 “평소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과 알고 있는 기초상식들이 골든벨 퀴즈로 나오니까 풀면서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최후의 1인이 되었다는 게 아직까지 믿기지 않지만 잊지 못할 소중한 경험이었다.”라고 말했다. 


효령중 박종대 교장은 “이번 행사는 교과학습에 대한 중요성을 스스로 느끼도록 기획하였고 다양한 형태의 흥미롭고 창의성을 요구하는 문제들을 출제하여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여 폭넓게 공부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