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결혼이민자정착단계별 지원 패키지 사업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06-03 17:55

본문

군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희수)는 지난 4월 14일부터 6월 2일 동안,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에서 12시까지 결혼이민자 정착단계별 지원 패키지 사업의 일환으로『꿈을 찾는 학교』‘미래·길찾기’를 6회에 걸쳐 진행하였다.



▲ 결혼이민자정착단계별 지원 패키지 사업(사진=군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정착 단계별 지원 패키지 사업은 결혼이민자들 스스로 자신의 정착 과정을 설계하고,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한국 거주 3-5년차로 한국 생활의 초기 정착이 이루어진 결혼이민자 15명으로, △1단계 미래 찾기(경북지역경제교육센터와 협력하여 경제교육) 4회 △2단계 길찾기(부모교육) 2회로 총 6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가한 량아이**(중국)는 “국제결혼으로 한국사회에 정착하게 되면서 미래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 있었는데, 경제 및 부모교육을 통해 가족경제의 기본 소비구조를 이해하게 되었고, 무엇보다 자녀와 같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라고 말했다. 


김희수 센터장은 “결혼이민자들이 정착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과 혼란들을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조력하고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