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지원청, 학교생활기록부 공정성 및 신뢰성 확보 연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군위넷 댓글 댓글 0건 입력 기사입력 : 21-06-02 16:53

본문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장미)은 6월 2일(수) 우리청 소회의실에서 초등 학교생활기록부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학교생활기록부의 공정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2021 초등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역량 강화 연수회’를 실시하였다.



▲ 초등 학생부 연수 실시(사진=군위교육지원청)
 

이번 연수는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변경에 따라 부적정한 사안 발생을 예방하고 학생부 기재 격차 해소하기 위해 실시되었고 학교별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역량을 높여 공정성과 신뢰도를 향상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강사로 위촉된 송원초등학교 교사 김정근은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주요 개정 사항을 안내하고, 학교 자체 점검 방법 및 오류를 범할 수 있는 항목에 대해 현장의 자세한 사례를 통해 이해를 도왔다. 또한,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원격수업 및 등교수업 출결, 평가, 기록 가이드라인을 안내하여 출결과 평가 및 기록이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기재, 관리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그리고 2021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표준화 개정 지원하는 학교생활기록부 종합 지원센터의 역할과 기능을 소개하였고 앞으로 학생부 기재요령 전자책, 학생부 관련 상담클린센터, 지원 포털 등 활용으로 학생부 관련 궁금증과 고충 사항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


신덕섭 교육지원과장은 “학교생활기록부는 학업성취도와 인성 등을 종합적으로 관찰·평가하여 학생 지도와 상급학교의 학생 선발에 활용할 수 있는 자료로 공정성과 객관성이 확보되어야 한다.” 고 학생부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또한,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과 다양한 사례를 충분히 숙지하여 학교별 자체 점검과 교원 연수를 통해 오류를 범하지 않도록 철저히 준비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군위군 포털사이트 군위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